백향숙 기자 2017년 9월 16일
[서대문구소비자저널=백향숙기자] 9월15일 오전 서울 마포구소재 렌토킬이니셜코리아 본사에서 해충방제 전문 서비스직원(양지훈사원)을 만나서 그가 맡고 있는 고객이 위치한 광화문부터 종로, 동대문지역을 함께 탐방하였다. 렌토킬이니셜코리아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외국계회사로 해충방제서비스와 위생환경서비스(워시룸서비스-방향제,세정제)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최대 규모의 회사이다.

 

▲사진=렌토킬이니셜코리아 해충방제서비스 출동차량에서 장비를 꺼내는 양지훈사원

 

첫번째로 탐방한 고객은 광화문 D타워에 위치한 이랜드계열 스시,초밥등 일본요리전문뷔페 ‘수사 광화문점’이었다. 이른 아침이라 주방은 분주하였다. 양지훈 사원은 도착하자마자 ‘수사’ 관계자를 만나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 후 익숙한 행동으로 방제서비스를 실시하였다. 렌토킬이니셜코리아는 ‘수사광화문점’에 매달 정기적으로 해충방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어 렌토킬이니셜코리아 양지훈 사원은 “바퀴벌레나, 초파리등을 억제하기 위해 행충방제를 철저히 하더라도 고객이 위생환경을 소홀이 하거나 주방을 깨끗히 청소하지 않는다면 바퀴벌레나 초파리등은 계속 발생 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 해중방제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양지훈 사원 ⓒ서대문구소비자저널

 

수사광화문점은 서울시 음식점 위생등급AAA를 받을 정도로 위생환경이 잘 되어 있었다. 수사(SOOSA)는 일본식뷔페식당으로 푸짐한 연어요리(연어데미끼, 연어스시, 연어육회등),다양한 종류의 스시,초밥, 튀김, 심지어 육고기와 셀러드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두번째로 방문한 곳은 안국역근처 9층건물에 대한 해충방제 서비스를 실시하였다. 양지훈 사원이 9층 전층을 해충방제를 하는 동안 건물관리인과 렌토킬이니셜 서비스에 대한 애기를 나눴다. 건물관리인은 “오랫동안 렌토킬이니셜로부터 해충방제 서비스를 받아왔고 지금까지 해충방제 서비스에 대해 불만족 스러운 적이 한번도 없었다”고 전했다. 또한 ” 렌토킬이니셜코리아의 양지훈 사원에 대한 칭찬을 늘어 놓았다” “서비스 질도 중요하지만 고객과의 소통과 원할한 관계도 중요하데 양지훈 사원이 이점을 너무 잘하고 있다” 고 전 했다.  

 

지난번 동행한 렌토킬이니셜코리아의 김상연 이사도 고객과의 원할한 관계와 소통을 무척 강조한 기억이 난다. 렌토킬이니셜코리아는 “본사의 임직원들도 매달 두 세번 서비스 직원들과 동행하며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해하고 배우며 고객들과 소통하며 고객의 소리를 데이타베이스화여 차별화 전략을 세우는데 중요한 역활을 한다”고 전했었다 

 

이어 여러 소규모 고객사이트를 방문하며 오전 동행을 마치며 렌토킬이니셜코리아 양지훈 사원의 가장 보람있는 일이 어떤지 물었었다. 그는 “지속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면서 바퀴벌레나 초파리등이 억제되는 것을 보면 많은 보람을 느낀다” 고 전했다.

 

한편 지난 7일(목) 렌토킬이니셜코리아(최재용대표)는 국제표준인증기관인 BSI Group Korea(이종호대표), 식품과축산품가공품 자가품질검사기관 바이오푸드랩 (이용표대표)과 3사 MOU을 체결하여 제 2도약을 준비하며 렌토킬이니셜코리아(최재용 대표)는  “ MOU를 통해 식품 및 위생산업분야에 3사가 협업함으로써 고객에게 보다 나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고객에게 전달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었다.

 

-BSI Group Korea:영국왕립표준협회, 국제표준제정기구이자 ISO 국제표준화기관.

-바이오푸드랩 ;식품(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처 101호)과 축산물의 자가품질위탁검사(서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제 41호)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