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찬영 기자 2017년 4월 26일

▲송파소비자저널=전찬영기자

2012년 2월 오픈한 롯데월드 어드벤처 페이스북 계정이 친구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25일(화) 밝혔다.

지난해 8월 300만명 돌파 이후 단 8개월 만에 달성한 쾌거다. 페이스북 친구 100만명 돌파까지 25개월이 소요된 것을 감안하면 300만명에서 400만명으로 증가하는 데 약 3배 이상 속도가 빨라진 것이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페이스북 친구 수의 가파른 증가세는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다.

특히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다채로운 콘텐츠 영상을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현재까지 40여명의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총 1,200만에 가까운 조회수를 이끌어냈다. 그 중에서도 할로윈 축제 기간엔 ‘영국남자’, 크미스마스 축제엔 ‘정선호’, VR 판타지아 축제엔 ‘홍진호’를 섭외한 영상이 각각 441만, 217만, 74만의 조회수를 이끌어 내며 좋은 반응을 보였다.

페이스북의 대표 콘텐츠 자리를 꿰찬 ‘실시간 롯데월드’도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는 콘텐츠로 꼽힌다.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SNS의 장점을 극대화했기 때문이다. 롯데월드의 현 상황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당일 방문을 고려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SNS 우대를 비롯해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퀴즈 이벤트를 통한 자유이용권 등 경품 증정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현재 페이스북 친구 400만명을 비롯해 카카오플러스친구,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 등 다양한 SNS 채널에서 676만명의 친구들과 소통하고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페이스북 친구 400만 돌파를 기념해 4월 26일(수)부터 5월 10일(수)까지 SNS 우대로 자유이용권 50% 할인, VR 게임 할인 쿠폰(1종 2천원)을 제공한다.

또한 게시물에 센스 있는 축하 댓글을 남긴 사람 중 400명을 추첨해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